김주성
[부평일보=김주성 ]
[부개2동, 2024년 주민총회 · V(부2) 마을축제 성공적 개최]사진=부평구청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개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 부평여자중학교 운동장에서 ‘제4회 부개2동 주민총회’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V(부2) 마을축제)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는 내년도 실행 자치계획을 결정하기 위한 주민총회가, 2부는 14개의 체험부스 및 주민노래자랑이 열렸다.
1부 주민총회의 투표 안건은 ▲소리모아 합창단 ▲찾아가는 V(부2) 청소년 봉사단 총 2개 제안사업이었다. 사전 투표는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 진행돼 524명이 투표했고, 이날 본투표는 143명이 투표하며 총 667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년도 2개 사업 추진이 확정됐다.
투표 이외에 주민자치회 활성화 유공 표창장 수여와 지난해 주민자치회 활동 감사보고 및 올해 활동보고도 함께 진행됐다.
이어진 2부 V(부2) 마을축제에서는 주민노래자랑을 비롯해 주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함께 열렸다.
정하주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총회는 지역 내 자생 단체와 협업하여 추진했다는 점이 가장 큰 의미가 있다”며 “오늘 총회를 위해 수고하여 주신 동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각 자생단체장님, 회원님들, 위영남 동장님 이하 동 직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위영남 부개2동장은 “동 주민자치회가 활성화되고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bpilbo03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