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연
부평일보 = [김두연]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십정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인천시 중구 영종1동 주민자치회에 방문해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선진지 벤치마킹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십정2동 주민자치회 위원 24명이 참여했다.
영종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21년부터 ‘생활공구 대여소’를 운영해 현재까지 주민들에게 무료로 공구를 대여하고 있다. 해당 사업으로 ‘2024년 인천시 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지역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의 높은 호응도 받고 있다.
이날 십정2동 주민자치회는 영종1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로부터 사업 진행 관련 노하우를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실질적인 문제 해결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수 십정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교훈으로 주민자치가 한층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주민들이 실제로 참여하는 자발적이고 실효성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낼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기동 십정2동장은 “주민들과 함께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첫 걸음이 바로 주민자치의 활성화”라며 “우리 주민자치회와 함께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뤄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평일보 = [김두연] bpilbo0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