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연
부평일보 = [김두연]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산곡1동은 지난 20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 교육’을 진행했다.
부평구 보건소와 협력한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 건강상담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구강 건강관리가 필요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주민 9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보건소 소속 치과위생사가 강사로 나서 ▲치주질환, 치아우식 예방을 위한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 ▲구강건조증 예방을 위한 입체조 방법 ▲틀니, 임플란트 등 구강 내 보철관리 방법 ▲정부지원사업 및 보건소 이용 안내 등에 대해 교육했다.
강사는 구강 관리 방법 등에 대해 직접 실습을 진행하고,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해 참석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어르신들 중에는 거동보다는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는 것을 더 불편하게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노년기 삶의 질 유지를 위해서는 구강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미희 산곡1동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열정적으로 교육을 준비해주신 부평구보건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곡1동은 정기적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맞춤형복지팀(☎459-4265)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평일보 = [김두연] bpilbo0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