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연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삼산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삼산2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통장자율회 등 주민 단체를 비롯한 동 주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2023년 주민자치회 감사보고 ▲2025년 자치계획사업 발표 및 투표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내년도 마을사업으로 제안된 2개의 사업(안)(▲삼산2동 마을오케스트라 ▲2025년 마을축제 및 주민총회)에 대한 진행 여부가 결정됐다. 투표 결과 동 주민 총 383명 참여, 2건 모두 과반 이상 찬성(평균 찬성률 96%)으로 사업 진행이 확정됐다.
차준택 구청장은 “오늘 주민총회는 삼산2동 주민 스스로 마을사업을 결정하는 자리”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삼산2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고, 오늘 결정된 마을 의제가 계획대로 실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휘열 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삼산2동 주민자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평일보 = 김두연 기자
bpilbo0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