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연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은 오는 13일까지 ‘재잘재잘 클래스 6월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잘재잘 클래스’는 지역 청년에게 문화·예술·건강 분야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 및 건강한 관계망 형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 프로그램은 유유기지 부평 유유스페이스에서 직장인 및 프리랜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두 가지가 운영된다.
오는 18일은 ‘종합소득세-신고부터 절세까지’라는 주제로, 이어 19일에는 ‘13월의 월급지키기’라는 주제로 각각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두 프로그램은 세금 신고와 절세 방법, 재무 계획 수립 등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적인 내용을 다루며 이를 통해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만 19세에서 39세 사이의 청년으로, 부평구에 거주하는 직장인 또는 프리랜서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의 참가 인원은 20명씩이며, 신청은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누리집(https://youth.incheon.go.kr/space/bupyeong/) 통해 가능하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이번 6월 프로그램을 통해 어렵게 느껴졌던 세금과 재무 관리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자신에게 맞는 절세 전략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유유기지 부평 전화(☎032-363-3141) 또는 인스타그램(@inuu_b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